요즘 한국에서도 너무나 핫해져버린 음료!

흑당버블티! 흑설탕버블티!

 

가게마다 방법의 차이는 있지만, 흑당버블티는 기본적으로 흑설탕으로 졸여 만든 타피오카에 원유를 부어 만드는 음료입니다.

 번만 마셔보면 흑설탕의 달콤함과 우유의 고소함에  빠져버리게 되는데요  좋아하지 않는다면 꽤나 괴로운 음료가 되기도 한다네요.ㅋㅋㅋ

 

제가 흑당버블티를 처음 마셔본 곳은 대만 타이베이입니다.

대만에선 천산딩과 타이거슈가를 즐겨 마셨고요.

이후 홍콩여행에서는  한차례 흑설탕버블티를 마셨습니다.

역시 대만브랜드라는 '더앨리 The Alley'에서요.

 


저는 전혀 몰랐는데한국에도 작년에 더앨리가 들어왔더라고요?

심지어 지점도 여기저기!

나름 인싸카페라고 합니다....

(본인은 인싸 아님이 들통났다ㅋㅋㅋ) 

 


 

제가 방문한 더앨리는 연남동 아니고 홍콩 침사추이점입니다.

사진은 침사추이의 청킹맨션이네요.ㅎㅎㅎ

 


 


비가 한두방울씩 떨어지기 시작한 시각이었지만

저는 더앨리 브라운슈가 디어리오카밀크를 먹겠다며 줄을 섭니다.

 

얌전히 메뉴 생각하면서  서있다가, 차례가 되면 주문.

결제  번호표 영수증을 줍니다.

 서는 곳은 계산대 바로 앞이 아니라 보도 끄트머리예요.

보행자의 길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서인  같더라고요. (박수)

 

 


 

더 앨리에서 가장 인기 많은 TOP 5 음료가 소개되어 있네요~

역시 흑당버블티가 1!

저는 패션후르츠도 좋아해서 요거요거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한국 더 앨리에서도 홍콩과 똑같은 메뉴를 판매하나요???

 

 


 

침사추이의 화려한 거리를 두리번거리며 구경하다보니 

전광판에 나의 주문번호가 띵동!

생각보다 음료가 나오는데 오래 걸리진 않았어요.

카운터에 가기까지가 더 오래 걸린듯?!

 

 

 

 

흑당버블티는 아무리 생각해도~ 요리봐도 저리봐도~ 비주얼이 정말 짱짱!

특히 타이거슈가를 처음 봤던 순간의  충격이란

더 앨리는 타이거슈가만큼의 폭발적인 비주얼은 아니지만 

사슴 캐릭터와 로고가 귀여워서 사진 찍을 맛이 나더라고요.ㅋㅋㅋ

 



 

 

그럼 비주얼보다 중요한 버블티 맛은?

 

….

빨대를 탁 꽂아 한모금 빨아들인  순간엔 분명 달콤하고 맛있었지만 아주아주 솔직히 말해서,

굉장히 인상적인 맛은 아니었어요

 



 

더앨리 흑당버블티 마시는 법-

처음 나온  상태로 한두모금 마시고, 이후엔 섞어서 마시기!


그런데 오히려 섞어서 마신 순간, 뭔가 우유와 흑설탕의 조화가 완벽하지 않게 느껴지더라고요.

개인적인 입맛이고 느낌이니 이걸  뭐라고 꼬집어 말하기는 힘들지만ㅋㅋㅋ


그냥 단우유 마시는 기분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버블의 쫀쫀함이 대만에서 마신 다른 버블티보다 약했어요. 아쉽아쉽ㅠㅠ

이쯤되니 한국 더 앨리는 어떨지  마셔봐야겠다는 생각이...ㅋㅋㅋ

(버블이 바다 건널수록 점점  빠지지 않기를 기도해봅니다-)

 

 


 

생각해보니 요즘 한국에서는 대만 식품들이 상당히 핫하네요.

홍루이젠 삼색샌드위치, 흑당버블티~

얼마 전 삐에로쇼핑에서 만한대찬 컵라면도 봤어요!

 


사실 아직 대만 여행, 대만 맛집 포스팅도 많이 남아있어서 

홍콩 맛집과 함께 업로드해야하나 고민 중이었는데기회에 속도를  내봐야겠습니다.ㅋㅋ

 



 포스팅에서 더앨리는 약간의(?) 혹평을 받았지만,

음식은 취향에 따라 많이 다른  아시죠?

누구는 베스트로 꼽는다고도 하니, 내가 맛있게 먹으면 그만입니다.ㅋㅋㅋ


 시간씩 줄을  필요는 없지만 지나가다 발견하게 되신다면 

더앨리, 한번쯤 도전해보세요!

 

 

The Alley 尖沙咀


주소: 홍콩 Tsim Sha Tsui, Nathan Rd, 27-33, Alpha House, 地下F

전화번호: +852 2157 9267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