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을 대표하는 음식이라고 한다면?

완탕면, 밀크티, 토스트, 볶음밥, 콘지  정말 다양하겠지만 그중에서도 많은 여행자들의 지지를 받는 !

바로 딤섬이 아닐까 합니다.


딤섬 식당은 취향대로 골라 다양하게 맛볼  있다는 장점이 정말 큰데요그래서인지 저도 중화권을 여행할 때 에는 반드시 딤섬 식당에 가곤해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식당은 홍콩 로컬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 맛집딤딤섬(點點心)입니다.

 


구글 지도에서 찾아보면 딤딤섬은 홍콩에 4 정도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데

제가 방문한 곳은 코즈웨이베이와 멀지 않은 완차이 지점입니다.

 




빅토리아공원에서 여유를 즐기고

완차이 번화가 쇼핑 끝에  허기가 지는 바람에 들르게  딤딤섬(DIMDIMSUM)! 





 좋게  자리가 남아있어서 바로 착석할  있었어요.

가게가 기다란 형태로 되어 있는데, 좌석이 많은  적은 

테이블 간격이 상당히 좁아서 그리 쾌적한 환경은 아닙니다

 

 

 


홍콩 현지에서는 물론이고, 외국인 여행객들에게까지 맛집으로 소문난 덕분에

메뉴판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로 편리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딤딤섬에서 주의해야  점은 1인당 4달러의 서비스 비용이 붙는다는 !

대신 공짜  박한 홍콩에서 , 물을 무제한으로 줘요.

  줘도 되니까 4달러 깎아달라? 노노- 불가능합니다

자릿세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일본 이자카야가 떠오르네요.ㅎㅎ

 



 

혼여에서 가장 아쉬운 점을 꼽으라면

음식을 다양하게 맛보기 어렵다는  아닐까요.

특히 먹는  좋아하는 저에게는 정말 치명타가 아닐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혼여를 좋아하는 제가 저도 이해가  됩니다.ㅋㅋㅋ

 


 


딤딤섬에서 고민 끝에 주문한 메뉴는 

새우돼지고기 샤오마이(33HKD), BBQ포크번(19HKD), 파인애플번(23HKD)

 

음식이 나오는 데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미리 만들어두지 않고, 주문을 받은 후에 찌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딤섬 맛집의 공통점!

 



 

가장 먼저 서빙된 것은 파인애플번이었습니다.

마치 마가레트를 연상시키는 모양?ㅋㅋ

사이즈도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젓가락으로  찌르니  들어가고, 가운데는 파인애플 필링으로 가득~

완전 달달하고 향긋해서 분명히 맛은 있었는데솔직히 3개를 혼자 먹으려면 많이 물려요.ㅋㅋ

1개를 디저트로 먹는   적당합니다!!

그랬으면 완전 감탄하면서 먹었을듯~

에피타이저는 노노… 

 

이후 거의 동시에 샤오마이와 BBQ포크번이 나왔어요.

 

 



BBQ포그번을 보자마자 저는 순간 당황.

제가 생각한 비주얼이 전혀 아니었거든요.

저는 대만에서 먹었던 팀호완의 BBQ번을 생각했ㅠㅠ

(홍콩 팀호완은 못갔어요ㅜㅜ)

 

딤딤섬 BBQ포크번은 고기찐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빵이 부드러워 입에서 살살 녹고, 달달하기까지해서 맛있긴 했는데 역시 혼자 3개는 무리.

예상한 요리가 아니라 거기에서 오는 실망감도 있었겠죠? (솔직)



 

 

새우돼지고기 샤오마이는 두말할  없이 완전 맛있게 먹었어요

'이걸   먹을 !!!' 이러면서ㅋㅋㅋ

 

쫀쫀하게 뭉친 새우와 돼지고기살이 씹는 맛도 제대로였고,

샤오마이에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육즙까지 듬뿍 품고 있어서 굿!

 

나중에 찾아보니 딤딤섬 하가우도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다음에 가면 하가우, 샤오마이, 가지데리야끼를 먹어야겠다고 다짐 .

 




BBQ포크번과 파인애플번은 하나씩 남겨 포장해왔어요.

따로 포장 용기를 주는  아니고요.

그냥 비닐 하나 달라고 해서 담아오시면 됩니다.

다음  일어나서  떨어진 채로 먹으니 짱짱맛.ㅋㅋㅋㅋ


 


한국인 입맛에도  맞는 가성비 좋은 홍콩 딤섬 맛집 딤딤섬.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식당은 아니지만,

딤섬을 저렴하게 그리고 배부르게 먹고 싶다면 충분히 고려할만한 식당입니다.

 

결제는 옥토퍼스카드와 현금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맛있는 홍콩여행 하세요! :D

 

 

點點心 灣仔店 

DIMDIMSUM 완차이점


주소: 7 Tin Lok Lane, Wan Chai, 홍콩

전화번호: +852 2891 7677

영업시간: 매일 10:00~24:00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