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여행 이후에 완탕면에 완전히 빠져버렸습니다

분명히 만두 같은데, 우리나라 만둣국처럼 푸짐한 느낌보다는 빠르고 간편하게   먹는 느낌?

그러면서도 따뜻한 국물이 참으로 든든한, 그런 느낌적인 느낌.

 

오늘은 제가 묵었던 숙소(베스트웨스턴 플러스 홍콩 호텔) 있던 지역이죠.

사이잉푼의 또다른 로컬맛집을 소개합니다.

 

사이잉푼 홍콩완탕면 맛집

: 막밍누들 Mak Ming Noodles :







언덕 많기로 소문난 사이잉푼 지역.

막밍누들 역시 살짝 언덕을 올라야하지만 그리 난이도 최하(!)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홍콩의 여느 로컬 맛집이 그러하듯 작고 낡아보이는 가게.

그래도 입간판은 꽤나 깨끗하더라고요~





중국어를 전부는 읽을  없지만, 여기저기 많이 나왔다는 이야기 같죠?ㅋㅋㅋ

 


 


식탁에 끼워져있는 메뉴판은 중국어 only이지만

영어 표기가 있는 메뉴판도 마련되어 있으니 주문에는 전혀 문제 없어요!

 




 


막밍누들의 베스트 메뉴인 쉬림프완탕누들, 새우완탕면을 주문하고 두근두근 기다립니다.

저녁 7 경이라 작은 가게에 손님이 가득했는데 한팀이 식사를 마치고 나가서 찰칵 찍어봄.ㅎㅎ

저처럼 혼자 식사하러  손님도  많았어요!

 




 

홍콩의 간편식답게 빠르게 서빙된 새우완탕면!

그런데 ?

 분명히 완탕누들을 주문했는데 완탕이 없다?

 

식은땀나는 마음을 누르며 스푼을 휘저은 결과 아래서 완탕 발견.

.. 다행이다ㅋㅋㅋㅋ

완탕은  개였나?  ? 들어있더라고요.





 

 

이전에 제가 Kam Cheung Spare Ribs Noodle 후기를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

2019/04/02 - [홍콩/맛집] Kam Cheung Spare Ribs Noodle 金祥排骨麵 (돈까스완탕누들/사이잉푼 로컬맛집)


거기서 먹었던 면과 막밍누들의 면은 전혀 달랐어요!

홍콩완탕면이라고  같은 면이 아님!!

가게마다 나름의 특징이 있더라고요.

 

막밍누들의 면은 뚝뚝 끊어지는, 한국에서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식감의 면이었어요.

마치 마른 당면을 부드럽게해서 튀긴  같은……(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설명 불가ㅋㅋㅋㅋㅋ 이건 먹어봐야 압니다!





 

국물도 새우향 가득해서 정말 진국!!!

시원하고 얼큰하고 고소하고 혼자 다함.ㅠㅠ

 

처음엔 면의 식감이 너무 뚝뚝 끊어지는   타입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분명 호불호 갈리는 식감)

국물 때문인지 한국에 돌아와서 가장 기억나는 완탕이 바로 막밍누들이더라고요.

가격도 35홍콩달러로 물가 비싼 홍콩에서 꽤나 합리적인 가격이에요.

 

사이잉푼에 오신다면 막밍누들의 새우완탕면~  한번 먹어보세요!

 

 

막밍누들 

Mak Ming Noodles 麥明記


주소: 309 Queen's Rd W, Sai Wan, 홍콩

전화번호: +852 2633 2368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30~오후 11:00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