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섬 먹방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홍콩!

그만큼 맛있고 특색있는 딤섬 식당이 많은 곳인데요

저도 홍콩에서는 1 1딤섬을 실천하려 노력했습니다.ㅋㅋ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코즈웨이베이, 완차이 강추 딤섬 맛집 ‘딤딤섬 이어~ ▼

2019/04/21 - [홍콩/맛집] '딤딤섬 點點心' 새우샤오마이 추천 (가성비 홍콩딤섬 DIMDIMSUM)


소호, 센트럴 지역의 딤섬 레스토랑 '딩딤1968(鼎點 1968)' 소개합니다!



홍콩여행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 소호.

소호에는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HSBC 홍콩 본점, 스타벅스 컨셉스토어, 성요한대성당, 란콰이퐁  

유명 스폿이 넘쳐나지요.

소호에서 느낄  있는 홍콩 거리 특유의 분위기도 매력적입니다.

 


 


소호 골목 구석구석을 탐방하다보면 조금씩 배가 고파지기마련.

란콰이퐁에서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홍콩 딤섬 맛집 딩딤1968 자리잡고 있습니다.

 



 


딩딤은 1 전까지만해도 골목에 있었다는데, 지금은 도로변으로 이사한 상태였어요.

점심 때가 많이 지난 시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테이블은 만석.

거리를 바라보고 식사하는 바석이 남아있어서 혼자인 저는 기꺼이 그쪽으로 착석했습니다.

입을 최대한 크게 벌리고 먹어줄테다?ㅋㅋㅋㅋ

 

 

 


역시 소문난 맛집답게 외국어 메뉴판이 완비되어 있더라고요.

 뒤쪽 테이블에는 한국분들도  앉아 계셨고요.

사실 그분들.. 완전  소리로 홍콩 음식에 대한 감상평을 하고 계셔서

저야 (최대한 긍정적으로 해석해서) 주문에 참고가  되었지만

혹시나 한국말을   아는 직원이나 홍콩사람 혹은 다른 외국인이 가게 안에 있었다면 

한국인에 대한 인상이 그리 좋지는 않았을  같습니다.

부끄러움은 한국말 알아듣는 사람의 몫이네요.ㅠㅠ

 

 

 

 

딩딤1968 메뉴판을 살펴보니 개성있는 요리가 많아 인상적이었어요.

메추리알 샤오마이, 검은콩 양념 닭발, 버섯&참마 덤플링, 카레 소스 오징어, 무케이크,

비밀 수프 만두??

 

 


 

제가 친구들과 왔다면 정말 골고루 시켜서 도전적인 메뉴도 맛보고 싶었을텐데,

혼자 가볍게  여행이라 주머니도 가볍고ㅜㅜㅋㅋㅋ

배는 고프고해서 선뜻 도전할 용기가 나지 않더라고요.ㅋㅋ

 

게다가 딩딤은  방문이고하니, 결국 안전한 메뉴로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게살샤오롱바오(88HKD) & 다진 돼지고기가 올려진 가지(25HKD)

 

 


 

딤섬을 먹으러가면  샤오롱바오나 샤오마이보다는 다른 메뉴가 먼저 나오더라고요?

이번에도 어김없이 먼저 등장한 가지요리.ㅋㅋㅋ

 

평소에 가지를 즐겨먹는 편은 아닌데, 고기가 올라가서 그런가  맛있게 먹었어요~

향신료도 크게 거부감 없이 먹을  있는 정도였고요.

다만, 가지가 커서 혼자 먹기엔 결코 적지 않은 양이었습니다!

혼여족분들 참고하세용~:)




 

그리고 엄청난 크기였던!

이것은 게살샤오롱바오인가 대왕샤오롱바오인가

가격이 88홍콩달러나 해서 도대체 무슨 일인가 했더니 크기가 대왕.ㅋㅋㅋㅋ

 




맛도 대왕이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피가  많이 두꺼워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대신 육즙은 진짜 많더라고요.

- 찔렀는데 육즙이 펑펑- 솟아나와서 깜놀.ㅋㅋㅋㅋㅋ

맛은 쏘쏘ㅋㅋㅋ

 


 



가격 대비 만족도는 조금 낮았지만, 다양한 메뉴와 커다란 샤오롱바오가 인상적이었던 딩딤 1968.

입맛은 개인 취향이니

소호에서 딤섬 레스토랑을 찾고 계신다면, 딩딤1968 기억해주세요~


 

鼎點 1968 

(Ding Dim 1968)


주소: 59 Wyndham St, Central, 홍콩

전화번호: +852 2326 1968

영업시간: ~ 오전11:00~오후9:15 / ~ 오전11:00~오후10:15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