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어딜 가도 만만한(?) 카페가 있죠.

바로 스타벅스

다른 나라까지 가서 무슨 스타벅스냐!!’, ‘이런저런 이유로  스벅 불매 중이다!!’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저도 스타벅스에 그리 자주 가는  아니예요.ㅎㅎ

하지만 비즈니스적으로 참고할 부분이 많아서, 가볼 만한 매장이라면 시간 내어 들르곤 합니다스타벅스는  지역의 문화와 특색을 반영해서 매장 콘셉트를 꾸리곤 하거든요.

우리나라에 있는 스타벅스 중에서는 경주 보문호수 DT점이 한국 좌식 문화를 담아 좌식 테이블을 만들고, 한국의 전통적인 문양을 본떠서 실내를 꾸민 것과 마찬가지로 말이죠.

문경새재점도 전통 한옥 구조를 모티브로 외관을 만들어서 가볼만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꼽히곤 해요.

이렇듯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인테리어로 많은 손님을 끌고 있는 스타벅스!

 

그래서 이번에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가볼 만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손꼽히는 지점  한곳을 방문해봤어요.

용산사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 방카점(맹갑점)입니다.



 

대만 타이베이 카페 : 스타벅스 방카점 :

STARBUCKS BangKa Store




비가 조금씩 내리던 저녁, 스타벅스 방카점을 찾아가는 .

사람 많은 용산사에서 조금 내려오니 한적한 동네라서 조금 무섭기도 했어요.

전혀 위험한 점은 없었지만 용산사 남쪽으로 내려온  처음이라서 그랬나 봐요.^^;

 



 

 


이렇게 반짝반짝 예쁘게 불이 들어온 창문을 찾으셨다면 성공!

이곳이 타이베이 명소(?) 스타벅스 방카점입니다.

 



 

 

스타벅스 방카점은 1935년에 지어진 대만의 고택 문화재를 개조한 곳이에요.

동서양의 조화가 느껴지는 멋진 건물.

이곳에 스타벅스가 입점한  2016년이라고 하네요.





밖에서 빼꼼 들여다보며 분위기를 파악하고.ㅋㅋ

매장으로 들어갑니다.

 

 




스타벅스 방카점은 번화가에 있는 매장이 아닌 데다가 이날 주위 거리도 한산한 편이었는데 

매장 내부에는 손님들이 은근 있더라고요.

1층은 카운터와 테이블이 있고, 다양한 굿즈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따듯한 카페라떼를 주문했어요.

스타벅스 방카점 카페라떼 톨사이즈 120

 




 

보통 스타벅스 매장 메뉴판에는 시즌 음료를 화려하게 홍보하곤 하는데,

대만 스타벅스 방카점에서는 음료 홍보는 딱히 없었네요~

오히려 브런치 메뉴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었다는!!! 

 





음료가 나오는 동안 스타벅스 방카점을 천천히 구경해봅니다.






문화재로 지정된 특별한 장소인 만큼 건물 설명 도안이 있었어요!

읽을  있다면 정말 좋겠네요.ㅠㅠ

 




 

 주문한 카페라떼가 나왔습니다!

하트를 시도한 모습?ㅋㅋㅋㅋㅋ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기분 좋아요. :)

 

그리고 스타벅스 방카점!

대만 타이베이의 명소인 만큼 스탬프가 있습니다.

타이베이 명소마다 스탬프가 있는  아시죠?

저도 작은 수첩을 가지고 다니면서 보이는 대로 쿵쿵- 찍었어요.

나는 여행자다!!!!! (수퍼 당당)

 




 

커피를 들고 조심조심 2층으로 올라갑니다.



 

 


혼자 와서 뭔가에 집중하고 있거나, 공부하고 있는 손님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세계 어디든 스타벅스를 작업실 (혹은 독서실ㅋㅋ) 이용하는 모습은 비슷한  같아요.



 

 


여기저기 고전적인 모습이 엿보이는 가운데, 스타벅스 방카점은 화장실도 상당히 독특합니다.






네, 여기가 화장실이에요.ㅋㅋㅋㅋㅋ

남성 전용 화장실은 없습니다.

여성 전용과 남녀 공용만이 있을 .. 왜죠???ㅋㅋㅋㅋㅋ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

스타벅스 방카점에서 현지인 모드로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무엇에도 쫓기지 않는 이런 시간. 정말 행복해요.

이런 행복한 시간을 가득 채워 먹고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스타벅스 방카점은 용산사에 갔다가 들르기  좋은 위치에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주말이나  시간에는 관광객이 굉장히 많다고 하네요.

여유롭게 커피타임을 즐기고 싶다면, 평일 저녁 시간을 노려보는  좋겠습니다.

 

이곳은 대만 문화재와 스벅의 만남!

스타벅스 방카점(맹갑점)이었습니다.

 

 

< STARBUCKS BangKa Store >

STARBUCKS 星巴克 (艋舺門市)


주소: No. 24, Lane 306, Section 1, Xiyuan Road,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전화번호: +886 2 2302 8643

영업시간: ~ 오전 7:00~오후 9:30 / ~ 오전 8:00~오후 9:30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