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리수와 함께 대만에서 빠질  없는 먹거리!

바로 누가크래커입니다.

사실 누가크래커는 펑리수만큼 오래된 간식은 아니라고 해요.

최근에 만들어졌는데 순식간에 떠오른 ! 허허허

그래도 어쨌든 맛있는  확실합니다!

 

누가크래커도 다양한 브랜드, 가게에서 열심히 만들어내고 있지만 한국여행객들에게 특히 유명한 브랜드가   있어요.

펑리수로도 유명한 썬메리, 이지셩에서부터 미미, 세인트피터, 지우펀55 까르푸에서 공산품을 팔기도 하고요.

 

신기한 점은 분명  누가크래커이지만 맛과 식감이 조금씩 다르다는 건데요.

단짠단짠의 비율이 다르다던가, 크래커의 식감이 다르다던가, 누가의 단단한 정도와 단맛이 다르다던가 하는 .

누가크래커의 맛을 결정하는 미묘한 요소들에 따라 호불호와 인기가 결정되는  같습니다.

 

저도 타이베이를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누가크래커를 사먹기도 하고, 시식을 해보는  

유명한 제품은 거의  맛을   같아요.

그중에서도 저의 베스트를 뽑자면 바로 바로~


미미크래커!!




사실 누가크래커는 한국인들에게 유독 유명하지 대만 현지사람들에게는 그렇게까지 어필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현지인 친구가 없어서 진실을 모르겠………

어쨌든!! 미미크래커는 이미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너무너무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제가 소개할 것도 없지만ㅜㅜㅋㅋ 

그래도!!! 대만 초보이신 분들을 위해 한번 소개해봅니다! :D


 

 



타이베이에 미미크래커는 지점이  하나뿐입니다.

융캉제!

아침에 중정기념당 교대식을 구경하고 이동하는 동선으로도 좋을  같네요.

 

미미크래커는 여느 과자 가게들과는 조금 다른, 오전 시간대 운영을 합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휴무일 있어요! 월요일 휴무!!!)

그래서 일부러 융캉제, 미미크래커 동선을 오전에 넣지 않으면 구입하기가 힘들어져요.

저도  번째 타이베이 방문 때엔 도저히 시간이 맞지 않아서 포기했던 기억이

 





10~11시쯤 가면 사람이 많아 줄을 선다고도 하는데, 저는 평일 방문이어서인지 꽤나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예전에는 구매 가능 개수도 1인당  개로 한정했다고 하는데, 요즘은 미미의 인기가  시들해진 걸까요.

제가 갔을 땐 그렇게까지 제한을 두고 있지 않더라고요.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다른가요??? (궁금)






, 미미크래커의 인기가  시들해졌다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확실히 오래전부터 미미크래커를 즐기던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미미크래커가 변했다고 합니다.

누가의 양도 확연하게 줄었고, 누가가 이전보다 많이 녹아내린다고 하네요.

저는 비교를  수가 없어서 안타깝ㅠㅠ

 

 

 


 

이전보다 맛이 많이 떨어졌다는 미미크래커지만,  솔직히   먹어보고 완전 깜짝 놀랐어요

누가와 크래커의 단짠딴짠 조화!

크래커의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식감과 누가의 말캉쫀쫀달달한 느낌에 푹 빠져버림!!!

솔직히 진짜   그냥 순식간에 해치워버릴  있을 듯 합니다.

미미크래커 낱개 포장  하고 이렇게 통으로만 판매하는  매우 위험해요....

뚜껑   열면 계속 집어 먹게 되거든요. 혹시 전략인가.

미미크래커에는 브레이크가 없다……….

 

"지금도 이렇게 맛있는데 예전에는 훨씬 맛있었다고요?!!!"

라는 억울한 생각이 들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

 



 

 

미미크래커는 수제 과자로, 유통기한이 보름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이 쟁여올 수도 없어서 안타까워요.


+) 미미크래커 구입시 비닐백, 종이백은 무료로 제공하지 않으니(유료)

여러 박스 구입 예정이라면 에코백이나 쇼핑백을 가져가는 것도 좋아요!

 



 

 

 미미크래커랑 코코 트로피칼스페셜을 들고 샹산(일명 ㅆ산) 올랐습니다.

샹산에서 다리 두들기며 먹는 미미크래커 완전 짱짱맛!!! ㅠㅠ


집에 와서도 며칠 간은 미미크래커로 대만여행의 후유증을 극복했네요.

이제 타이베이에  때마다  들를듯한 미미크래커!

단짠단짠 누가크래커, 대만여행 시 꼭 먹어야 할 먹거리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D



미미크래커(蜜密)


주소: No. 21號, Section 2, Jinshan South Road,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전화번호: +886 953 154 304

영업시간: 화-일 오전 9:00~오후 1:00 

월요일 휴무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