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친근한 만두 가게 프랜차이즈라고 하면 뭐가 있죠?

마포만두? ㅎㅎ

그렇다면 이곳은 대만의 마포만두입니다!!

 

대만 타이베이 만두 맛집 

팔방운집 :


팔방운집은 구글맵에서 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  만두 가게예요.

팔방운집이라는 이름만 보고는 허름하고 전통적인 대만의 길거리 가게를 떠올렸는데, 생각보다 현대식이고 깔끔해서 깜짝 놀랐네요.

저는 메인역 근처, 큐스퀘어 맞은 편에 위치한 지점을 찾아갔는데요.

가게 바로 앞에 도착하고서도 아닌  알고 한참을 두리번거렸다니까요?ㅋㅋㅋㅋㅋㅋ

 




본격적인 점심시간이 시작되기 전이라 한산했던 매장 내부.

자리를 대충 잡고 주문을 합니다.

직원이 안내해주는 건 아니고, 카운터에 있는 메뉴판을 알아서 챙겨다가 주문해야 했어요.

처음엔 아무것도 몰라서 두리번 두리번-

 


 

 


그런데 여기 팔방운집 메뉴판이........ 뚜둥......중국어 Only.

나보고 어쩌라고..ㅠㅠ

사진 메뉴판 있는 지점도 있던뎁흡ㅠㅠ

하지만  굴하지 않고!! 인터넷 검색 신공을 발휘하여 메뉴를 알아내고 주문했습니다.

 



 


제가  대만 팔방운집 메뉴판 대충~~~

 

저는 기본 고기군만두  세트와 김치군만두  세트를 주문했어요.

팔방운집은 찐만두보다는 군만두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블로그들을 찾아봤을 때는 팔방운집의 주문시스템이 만두  하나씩 카운팅하는 거라고 해서 

수량을 5 적으면 만두 5, 3으로 적으면 3, 이렇게 준다고 봤거든요?

그래서 제가 종류별로 3개씩만 먹어보려고 

고기군만두, 김치군만두, 옥수수군만두 옆에 각각 3 적어서 계산대에 내밀었는데

직원이 여기는 5개가  세트고, 수량 1 적으면 만두 5개가 나오는 거다. 라고 해서 순간 당황

내가 적은대로라면 만두를 45개 먹어야.......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다급하게 수정하여 고기군만두와 김치군만두를  세트씩만 주문하게  것이라는 사연...


고수님들, 이거 지점마다 다른 건가요???

아님 내가 귀여운 사기를 당한 건가…?!! 서럽

 

 


 


김치군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

 맛있었습니다

말이 필요 없는 !!!! 

한국에서 먹는 만두보다  월등하게 맛있고, 맛이 엄청나게 특별하고 그런  아니지만,

, 가격이 월등히 특별합니다.ㅋㅋㅋㅋㅋ

 

그다음에 나온 고기군만두는 평범했고요. 팔방운집에서는 김치군만두를 추천합니다!!



 



(김치랑 고기 하나씩 시켰다더니 왜 또 김치만두 사진????)


고기군만두의 사진이 없는 이유는

김치만두를 먹으며 다음 만두를 기다리는 사이에 

7명의 학생이 우루루 들어와서 제 바로 옆과 앞자리까지 점령해버렸어요.ㅋㅋㅋ

그 사이에 테이블이  차버려서 어차피 남아있는 다른 자리도 없었고,

학생들이  우물쭈물하길래 여기 테이블 쉐어해도 된다고 제가 오케이를 해버리기도 했고요.

다인석을 혼자 차지하고 앉아있는 건 좀 아닌 것 같았으니... 허허-

그런데 막상 앉고나니 생각보다 거리가 많이 가까워서  불편하더라고요.

학생들이 체구까지 좋아서 제가 안 보였는지, 만두 서빙하는 직원분이 절 못 찾았을 정도.ㅋㅋㅋ

학생들의 얼굴과 팔이 바로 , 옆으로 있어서 눈치 보여 결국 다음 만두 사진은  찍었습니다.ㅜㅜㅎㅎ

그래도  맛있는 김치군만두를 찍었다며!!!! (긍정긍정)

나름 에피소드로 남을 것 같네요~



 


 

대만의 프랜차이즈 만두가게, 팔방운집

포장해다가 호텔에서 야식으로 먹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뭔가 먹고 싶은 ,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



팔방운집 위치

구글맵에 한글로 '팔방운집'을 검색하면 3군데 밖에 안 나오더라고요.

八方雲集 으로 검색하면 더 많이 나옵니다!!

시먼, 중산, 메인스테이션, 신이, 송산 등 지점이 많으니 가까운 곳으로 방문해보세요~ :D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