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체크카드, 신용카드  장씩은 모두 갖고 계시죠?


 역시 현금보다는 카드를 ~~ 많이 사용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카드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은데요. 이왕이면 혜택 좋은 카드를 사용하는  좋잖아요?ㅎㅎ 

카드는 현금보다 소득공제율이 낮으니 혜택이라도 쏙쏙  골라 받아야죠!!


 그래도 지난번에 우리은행의 오케이캐시백SUM체크카드에 대해 포스팅한 적도 있었어요.



 이후로는, 얼마  하나은행 체크카드가 유효기한이 만료되는 바람에  새로운 카드를 만들었어요!

같은 종류의 체크카드로 재발급도 가능했지만 이왕이면 혜택 좋은 카드를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도대체 무슨 카드를 발급 받았느냐 하면~~~

여행을 사랑하는 저의 눈에  들어온 하나카드의 신작!


Mile 1.6 아시아나카드입니다.

 






 

 

'나는 신용카드를 안 쓴다. 체크카드만 쓴다.' 하는 분들께는 아쉽지만 마일1.6카드는 체크카드로는 나와 있지 않아요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하나 마일카드 시리즈는 종류가 4가지!!

마일1.6 대한항공 / 마일1.6 아시아나

마일1.8 대한항공 / 마일1.8 아시아나

 

우선 이름 그대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느냐,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느냐의 차이가 있고요.

1.6 1.8 적립 혜택이 조금 달라요.

1.8 숫자가   만큼 혜택도  큽니다

그리고!! 연회비도  비쌉니다!! 

 

 

 

 

 

우선 제가 발급받은 Mile1.6카드 먼저 빠르게 소개해드릴게요.


마일1.6카드의 연회비는 45,000!

연회비 만원, 이만 원짜리 카드도 많은데 사실 45,000원이면 그리 저렴하지는 않죠?

 

 



 

마침 하나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웹에서 신규 발급을 신청하고 1 이상 결제하면 

연회비를 100% 돌려주는 이벤트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첫회 연회비는 무료인 걸로ㅋㅋㅋ

다음 해 연회비는 다음 해에 생각한다


아! 비자나 마스터가 아닌, 아메리칸익스프레스(아멕스) 카드라는   체크하시고요!





 

Mile1.6카드의 가장 중요한 혜택은 역시 마일리지 적립이죠.

하나카드 마일1.6 카드 사용 금액이 곧장 항공사 마일리지로 적립되는 형태는 아니에요.

신용카드 사용 금액이 하나마일이라는 형태로 적립되고,

이후 하나마일을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하나마일은 항공사 마일리지뿐만 아니라 제휴 호텔 리워드 혹은 하나머니로도 전환할  있어서 

선택의 기회가 조금  열려있어요.

저는 곧장 적립되는 것보다  방식이  좋더라고요.

 


 




*Mile1.5카드 결제금액 적립률 

카드결제금액하나마일

국내가맹점 1500원당 1.6하나마일 / 해외가맹점 1500원당 1.8하나마일

1500 미만 금액 절사

 


*하나마일 제휴 마일리지 전환률

하나마일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1하나마일당 아시아나 1.2마일리지

1하나마일당 델타, 케세이퍼시픽, 타이, 말레이시아, 싱가폴 1마일리지

 

하나마일제휴 호텔 포인트

1하나마일당 Hilton Honors 2.0

 

결제금액이 하나마일로 적립되는 비율 그리고 하나마일이 항공사 마일리지로 적립되는 비율을 따지면 

요즘 가입 가능한 항공 마일리지 카드  효율이 나쁜 쪽에 속하는  아니라서요.

세컨드카드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실적이 50  이상이면 스타벅스와 CGV, 롯데시네마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저는 이게 메인카드가 아니라서 실적을 채워 스벅 할인을 받아본 적은 ….ㅋㅋㅋ


바로 여기서 제가 마일1.8 아닌 1.6 선택한 이유가 나옵니다.





 

 


하나 Mile1.8 신용카드

대한항공/아시아나 선택 




 

하나 마일1.8카드는 마일1.6카드와 기본 적립률은 동일하지만 보너스 하나마일을 제공해요.

물론 무조건 제공하는  아니고, 전년도 실적에 따라!


전년도 사용금액이 3천만  이상이면 3000하나마일을,

5천만  이상이면 5000하나마일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저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하나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지 않고 있거든요.

저의 메인카드는 너무 무시무시한 혜택(현금캐시백/적립률 )으로 

  전부터 발급이 중단되어버린 신한카드  하나

( 카드 유효기간 만료되면  무슨 카드로 바꿔야하나ㅠㅠ)

하여튼! 저는 하나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년도 실적을 이만큼 채울 수가 없어요.

결국 저에게는 해당 없는 혜택이라는 거죠




 

그리고 마일1.6에는 없는 마일1.8만의 혜택  번째는 바로 PP카드입니다.

유효기간 3년짜리 PP카드가 제공되는데요. (갱신 가능)

 2,  12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저에게는 그리 필요 없는 혜택.

공항에 그리 일찍 가지 않는 1 여기….

 

 




스타벅스와 CGV, 롯데시네마 할인은 마일1.6카드와 1.8 동일합니다.


결국 저의 카드 사용 습관과 이런저런 상황을 따져봤을 ,

마일1.8 별로 메리트가 없을  같아서 그냥 마일1.6 선택했어요.


마일1.8 연회비도 130,000!!

추가 혜택을 제대로 받지도 못하는데 훨씬 비싼 연회비를  이유가 없죠~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하나마일을 적립했는데 아직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은 신청하지 않았어요.

유효기간 5 전에만 신청하면 되지~ 이러고 있습니다.ㅋㅋㅋㅋ

 전에 팍팍 모아서 여행 다녀와야할텐데요.ㅠㅠ

 

 



, 마지막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선택한 기준은 무엇이냐하면!

저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 모두 모으고 있긴해요.

그런데 유럽과 미국을 아시아나로 다녀왔더니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압도적으로 많이 모였거든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아시아나를 메인으로 모으게 되었다는 굉장히 개인적인 사연?ㅋㅋㅋ

 

저는 솔직히 스타얼라이언스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스카이팀에서는 대한항공이 제일 탈만한 반면, 스타얼라이언스는 아시아나 이외에도 

루프트한자, 싱가폴항공, ANA  탈만한  많거든요.ㅎㅎㅎ

 



 



스카이팀 VS 스타얼라이언스




 

여행을 좋아한다면!

그리고 어차피 신용카드를 이용할 거라면!

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 이용하고 혜택 받으면  좋겠죠?ㅎㅎ

 

마일1.6보다 마일리지 적립률이  좋은 카드는 분명히 많아요!

하지만 저처럼 하나카드가 필요한 분이라면 마일1.6 괜찮은 선택이   같습니다.

본인의 사용 패턴 고려해서  맞는 카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D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