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네이버 검색 로직이 바뀌고 난 뒤부터 티스토리 글들이 몽땅 다 누락되어버렸어요.

아니 내가 뭐 협찬받은 광고를 왕창 한 것도 아니고!!!

특히 여행 포스팅은 나름 실한 내용으로 이미지도 열심히 편집해서 올렸는데 억울해죽겠.ㅠㅠ


사실 그동안 무료 스킨을 다운받아 썼는데 업데이트와 관리가 전혀 없어서 조금 걱정되긴 했거든요.

언제부턴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받기 시작했는데 결국 일이 터진 건가 싶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큰맘 먹고(X) 충동적으로(O) 새 스킨 적용 + 사이트맵 만들기 + 웹마스터도구 싹 지우고 재등록!

회사에서도 휴일 근무했지만, 퇴근하고 집에 와서 새벽 2시까지 노트북 붙잡고 열일.ㅋㅋㅋㅋ




그렇게 새 스킨을 적용하고 깔끔해진 모습에 신이 났어요.

하지만... 바보같이 이전 스킨은 캡쳐를 안 해둔 거 있죠? 껄껄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로봇이 와서 검사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나 봐요. 

20시간이 넘었는데 아직 처리가 안 됐네요.

(로봇도 추석 지내러????........-> 원래 3~4일 걸린다고 하네요ㅋㅋㅋ)



네이버 검색로봇 빨리 와~~


이런 예쁜 스킨을 무료로 배포해주시는 천사 같은 분들이 있어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도 배우고 싶은데 솔직히 말해서 제가 좀 끈기가 없.... (나는 나를 너무 잘 알지)






알찬 콘텐츠로 돌아올게요!

새로운 마음으로 상콤하게 새 출발 Go Go!!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