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북으로 빠르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패스!



저는 2013년부터 꾸준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왔습니다.

포스팅은 대부분 맛집, 여행 정보, 리뷰 등이었고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도 노출되면서 하루에 천 명이 넘는 방문객 수를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그렇게 몇 년간 즐겁게 포스팅만 했는데 요즘 부쩍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와 함께 블로그로 수익까지 올리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더라고요. 내가 좋아하는 이야기를 실컷 하면서 소소하게 용돈까지 생기다니!! 정말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런 후기를 많이 찾아다니다가 우연히 구글 애드센스(AdSense)를 알게 됐고, 티스토리 같은 설치형 블로그에만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것까지 알 수 있었죠.

하지만 티스토리는 초대장이 없으면 개설조차 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네이버 애드포스트부터 시작해보자고 결심했죠.

하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아이... 수익성 면에서는 정말 꽝이더라고요. ㅠㅠ


결국 더 적극적으로 티스토리 초대장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꼭 애드센스 수익성 때문만이 아니라 전문적인 정보가 담긴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심도 있었고요.

그러다가 고마운 분께 초대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초대장을 찾아다니던 며칠간 블로그로 돈 벌기 등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수집했어요. 

책도 읽고, 블로그도 많이 찾아다녔죠. 가장 중요한 정보는 두 가지였습니다.


첫 번째,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는 하늘의 별 따기다.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다.

두 번째, 스냅북(Snapbook)을 이용하면 구글 애드센스 심사를 쉽게 통과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이유는 그만큼 심사를 통과하기가 어렵다는 거죠.

블로그 콘텐츠가 양적으로도 질적으로도 빵빵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제 막 초대장을 받고 티스토리를 개설한 제가 어느 세월에 그만한 콘텐츠를 만들어내겠습니까.


애드센스 심사에 통과하기 위한 조건으로 카테고리별 몇십 개 이상의 포스팅을 채우라는 말도 있더군요. 글자수 최소 1,000자 이상이라는 조건과 함께...

그렇게 블로그 콘텐츠를 채우려면, 일하고 생활하면서 틈나는대로 하루에 한 개씩 포스팅 해도 몇 달이 걸립니다. 

전 네이버 블로그에는 많은 양의 콘텐츠가 있었지만 네이버 블로그로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불가능하죠.

심지어 그렇게 열심히 티스토리에 콘텐츠를 채우고 나서 애드센스 계정 신청을 넣더라도 100% 승인이 된다는 보장이 없었습니다. 콘텐츠 불충분으로 실패한 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솔직히, 안 그래도 5년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성을 전혀 생각하지 못한 제가 바보 같이 느껴지고 있었는데, 더이상 시간을 지체하고 싶지 않기도 했습니다. 물론 블로그 콘텐츠의 질이 떨어지면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해봤자 수익을 내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이미 많은 포스팅을 한 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구조를 바꿔버리면 검색에서 누락될 수도 있고, 처음부터 검색 등 최적화를 신경쓰면서 안정적으로 포스팅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애드센스 승인만을 목표로, 두 번째 정보에 더 주목했습니다.

스냅북을 이용해 구글 애드센스 쉽게 승인 받기!

이제는 스냅북 신청이 막혔다더라, 스냅북을 이용한 신청은 불법이라더라 등 부정적인 정보도 있었지만 어차피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한 저는 다른 방법이 없었으므로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스냅북에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계획한 스냅수를 넘기자마자 구글 애드센스에 심사를 신청했습니다.


결과만 먼저 말씀드리자면, 지금 블로그 위아래로 애드센스 광고 보이시죠? 

2017년 12월 현재, 스냅북을 이용한 구글 애드센스 신청 승인은 가능합니다.

심지어 저는 신청한 지 4시간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엄청난 날들을 기다려도 감감무소식이라는 분들도 계시는가하면, 스냅북을 이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절당했다는 후기도 많아서 전 딱 4일을 투자했을 뿐이라 더 편하게 생각하며 마음을 비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 시간이 지난 후, 많은 분이 기다리고 기다리는 그 친구가 계정 승인을 축하한다며 메일을 보내온 것이 아닙니까!!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의 과정은 이러했습니다.


▷ 12월 3일 스냅북 가입

▷ 12월 6일 구글 애드센스 심사 신청 (오후 4시)

▷ 12월 6일 구글 애드센스 계정 승인 (오후 8시)



아래는 제 스냅북 캡쳐입니다.

7일에 캡쳐한 건데 스냅이 120개가 넘었네요. 6일 오후 애드센스 신청 당시에는 110개 정도였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제가 걸린 4일보다 훨씬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침 일찍부터 저녁 늦게까지 일하는 사람이라 틈틈히 스냅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지는 것 같아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는 스냅북 사용 방법과 제가 성공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할 수 있었던 스냅북 노하우, 팁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나는 한시가 급하다! 조금이라도 빨리 시작하고 싶다! 라고 하신다면 제 스냅북을 둘러보시고 미리 스냅 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중복 신청은 실패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앨리스 스냅북 주소

http://alicelab.snbook.me/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