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6일에 발송되었다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아직 도착을 안 하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검색해보니 2주만에 받았다는 분이 있는가 하면 2달만에 받았다는 분도 계시고... 기간은 다양하지만, 저처럼 4주 안에 받지 못한 분들이 더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살짝 안심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접속할 때마다 뜨는 빨간 줄의 압박이 너무 심해서 빨리 없애버리고 싶어요. ㅋㅋㅋ 더 기다리지 않고 핀번호 재발송 신청을 하기로 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재발송 신청 :






구글 애드센스 홈 첫 화면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을 하라고 쓸쓸하게....

저 탭에서도 바로 재발송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만약을 위해 주소를 다시 확인하고 싶어 기존에 입력해두었던 주소부터 확인하러 들어갑니다.




혹시 내가 주소를 잘못 입력했나? 걱정하시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사실 처음 구글 애드센스 가입할 때는 뭐가 뭔지 정확히 모르는 상태로 다른 블로그 보고 막 따라가기 급급하잖아요.ㅎㅎ

애드센스 핀번호는 가입시 입력했던 주소로 자동 발송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신청 주소 확인 방법!


좌측 메뉴에서 설정-계정-계정정보로 들어가면 ID와 계정정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그럼 바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발송된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로 적어도 괜찮다고 해서 저도 처음부터 한글로 적었습니다. 주소는 맞게 되어있네요. 

올바른 주소를 확인했으니 이제 재발송을 신청하겠습니다.

이 창에서 그대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맨 아래에 새 PIN 요청이라는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핀번호가 발송된지 3주가 지나면 새 핀번호를 다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게 아예 다른 핀번호가 오는 게 아니라 같은 번호가 새 우편으로 재발송 되는 거라고 합니다.

'재발송을 눌렀는데 혹시 둘 중 하나가 유효하지 않은 다른 번호라서 오류가 나면 어쩌지?'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이미 다 했던 걱정이라ㅠㅠ 검색을 통해 찾아본 결과입니다. ㅋㅋㅋㅋ






새 PIN 요청을 누르니 주소를 한 번 더 확인하라는 창이 뜹니다.

해당 주소가 맞다면 <예, PIN을 생성하여 메일로 보내주십시오>를 클릭합니다. 아니라면 당연히 주소를 변경하셔야겠죠?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재발송 요청 버튼을 클릭하고 났더니 아까 활성화 되어있던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이게 주소 확인 창의 제일 하단입니다.

아마 오늘로부터 또 3주가 지나면 새 PIN 요청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럴 일은 없도록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핀번호 재발송 요청 후 2주 이내에 우편물을 받았다는 후기가 많더라고요. 

제발! 하루빨리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하길!!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