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중화항공(차이나에어라인) 사전좌석지정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는데, 좌석지정은 잘하셨나요~?

 

 

오늘은 제가 얼마  대만여행  유용하게 이용했던 

중화항공 웹체크인!


온라인체크인 방법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중화항공 웹체크인은 출발 시간 기준 48시간 부터 오픈됩니다. (날짜 기준 아님! 시간 기준!)


사전좌석지정은  그대로 좌석만 지정한 것이고 체크인을 완료한  아니니 주의하세요~

물론 좌석지정만 미리 하고 체크인은 공항에서 해도 괜찮습니다.

웹체크인을 하더라도 부칠 짐이 있거나 종이 탑승권을 반드시 받고 싶다면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 들러야겠지요.

 역시 부칠 짐도 있고 종이 탑승권을 받는 것도 좋아하지만 웹체크인이 가능하다면 해두는 편이에요.

그냥 좌석 확정의 의미도 있고, 항공사에 ’내가 반드시  것이다라고 알리는 의미로?ㅋㅋ

 



저는 집이 아닌 밖에 있을  웹체크인을 하느라 앱을 사용했어요.

중화항공 앱이 없으신 분들은 'China Airlines'를 검색해서 중화항공 앱을 다운로드!

PC 이용하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체크인이 가능합니다.

 



 

회원 자동 로그인을 해두었더니, 앱에 접속하자마자 체크인이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바로 뜨네요!

Check-in is now open!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좌석지정할 때처럼 예약을 찾아서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Check-in 클릭합니다.

 

 

 


체크인할 항공편을 선택하고 Next!


 

 

 


체크인할 승객을 선택합니다.

일행과 함께 체크인한다면 복수로 선택.

 

 

 


수하물에 대한 안내 사항이 나옵니다.

위험물을 넣어서는  된다는 내용과 모르는 사람의 , 남의 가방을 대신 맡아주는가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란에 체크한  Next!

 


 

 


이제 승객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성별, 생일, 거주국, 국적, 여권 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정보를 잘못 입력하면 웹체크인이 승인되지 않고 실패할  있으니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데이터를 입력해주세요~

정보 입력이 끝났으면 Confirm.

 


 

 

정보가 제대로 입력되었다면 체크인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사전 지정해두었던 좌석 그대로 배정되었습니다. :D


Done 눌러 그대로 화면에서 빠져나와도 되지만 

그럼 보딩패스가 프린트되지 않은 상태라서 바로 출국장에 입장하는  불가능합니다.

보딩패스 옆의 Print 눌러서 탑승권 QR 발급받습니다.





QR코드가 있는 모바일탑승권 화면이 나오면 체크인 정말 !

종이 탑승권과 동일하게 나의 좌석번호와 터미널보딩시간까지 전부 나와 있어요.

다만 게이트는 공항에 도착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 보딩시간이 13시 15분이라고 그때까지 공항에 도착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없겠죠?

보딩시간까지 탑승 게이트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





이제 앱의 첫화면으로 돌아가 보면 나의 모바일탑승권이 메인으로  있습니다.

여기 11시 45분까지 공항에 도착해달라는 메시지가 있죠?

아무리 웹체크인을 했어도 수하물이 있다면 부쳐야하고, 보안검사에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고, 

면세품이 있다면 찾으러 가야하니까요.

공항에서 포켓와이파이를 빌리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이런저런 시간 꼭 고려해서 출발하세요~


중화항공 사실 그리 기대하지 않았는데, 앱을 의외로 괜찮게 만든  같아요.

다른 항공사 앱으로 웹체크인하면서 오류를 많이 경험해서...


 


 

웹체크인 완료 후에는 공항에 가서 보딩패스를 발급받고, 수하물을 부치시면 됩니다.

모바일탑승권, QR코드로 바로 출국하면 모를까 수하물이 있다면 어차피 공항에서  서야 하는데 

뭐하러 귀찮게 웹체크인을 하느냐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공항과 항공사에는 웹체크인 카운터가 따로 있어서 빠른 안내를 받을  있어요.

김포공항은 워낙 승객이 적은 편이라서 웹체크인을  해도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지만 

인천공항을 이용한다면   메리트입니다


중화항공 웹체크인으로 편안한 여행 시작하세요! :-)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