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하면서 고려해야 할 대상! 바로 날씨입니다.

날씨를 먼저 보고 여행 날짜를 정하면 완벽하겠지만 여행 준비는 몇 달 전에 미리 하는 경우도 많잖아요. 항공편이나 숙소 예약을 하려면 더욱 그렇고요. 몇 달 후 예상 날씨를 미리 볼 수 있기는 하지만 이건 말 그대로 '예상'일뿐이죠. 오늘 저녁 기상도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는 슬픈 현실. ㅠㅠㅋㅋㅋ

어쨌든! 여행 준비물을 챙기기 위해서도, 동선 등의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도 날씨는 미리 확인해두는 게 좋아요.


전 세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아큐웨더 Accuweather

몇 달 뒤의 날씨도 (예상이지만) 미리 알아볼 수 있고, 나름 잘 맞는 편이라서 제가 애용하는 사이트예요. 앱도 있는 것 같던데 이상하게 앱은 안 쓰게 되더라고요. 홈페이지가 더 정확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뭔소리)



해외 날씨 확인 사이트 아큐웨더 https://www.accuweather.com


저는 사실 지금까지 위와 같은 상태의 설정으로 계속 사용했었어요. 제가 굉장히 오래전부터 이 사이트를 사용했는데 예전에는 언어나 온도 단위를 바꾸는 설정이 없었던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지금 포스팅하려고 캡쳐하면서 찾아보니 언어와 온도 단위를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이 생겼더군요! 기본 설정은 영어에 한국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화씨 기준!! 

여러분 서울 지금 35도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화씨를 섭씨로 바꾸어야겠죠?


아큐웨더 언어, 온도 단위 설정 바꾸는 법은 여기 있어요~



사이트의 오른쪽 윗부분에 보시면 제가 빨간 네모 박스 쳐둔 부분처럼 ENGLISH(US), ℉ 를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게 기본 설정이고요. 그 옆에 있는 나사모양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설정칸이 펼쳐집니다.





여기서 내 설정을 한국어, ℃ 로 바꾸면 우리에게 익숙한 섭씨 단위로 온도를 확인할 수 있겠죠! 너무 간단합니다~ 덕분에 저도 처음으로 한국어 아큐웨더를 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내가 여행갈 도시의 날씨를 알아볼까요?

검색창에 도시명을 적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설정도 한국어로 바꿔서 한국어로 도시명을 적어도 되니 정말 편하네요~




제가 지금 가장 가고 싶은 도시, 샌프란시스코!

표기법만 같은 다른 나라의 지명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그중에서 내가 갈 지역을 정확하게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를 선택했습니다. 다녀온 지 좀 됐는데, 그 온화한 날씨와 여유롭고 평화로운 분위기, 맛있는 커피와 자유로운 해변 등 모든 게 그리워요.





검색 후 나오는 첫 화면은 검색일로부터 3일간의 날씨 예보입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날씨 언니의 기상 예보 영상을 볼 수도 있고요. 기상 레이더, 인근 지역 기상도도 나오네요. 하지만 이런 부분까지는 거의 확인하지 않죠. ㅎㅎ

우리에게 필요한 나중 날씨를 찾아봐요. 위 메뉴바에 있는 월간 예보를 클릭합니다. 





그랬더니 짠! 달력 형식으로 예보가 펼쳐지네요. 지난날은 온도가 표시되고요. 다가올 날은 기상과 온도가 모두 표시됩니다.

달력을 3월로 넘겨볼까요?





네... 3월 초에는 비가 자주 올 예정이네요. 어허허허-




더 나중 날씨도 찾아보고 싶어서 7월을 검색했는데요. 기상까지는 나오질 않네요. 변동 가능성이 너무 크기 때문에 제공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다만 평균 기온은 제공되기 때문에 어떤 옷을 챙겨갈지, 물놀이는 가능할지 이런 정도는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평소에는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오늘, 내일 날씨를 확인하지만 여행을 준비할 때면 꼭 아큐웨더에 접속하게 되더라고요. 심지어 한국 날씨까지도요. 아큐웨더는 한국 날씨를 한국 사이트보다 잘 맞추는 해외 사이트로 소문이 났죠. (스...슬픈 이야기...)


여행 뿐만 아니라 업무, 나들이, 일상 등등 다양한 이유로 날씨 미리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큐웨더 Accuweather 한번 이용해보세요~

전 세계, 해외 날씨 확인 사이트로 추천합니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