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하면서 해돋이 보러 다녀온 분들 무척 많으시죠? 2018년 1월 1일 첫 태양이 떠오르는 순간, 저는 따뜻한 방 침대에서 시간 모르고 쿨쿨 잤습니다! (응?)ㅋㅋㅋ


꼭 일출, 일몰을 보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해가 뜨고 지는 시간을 아는 건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낮에 즐길 수 있는 곳과 밤에 즐길 수 있는 곳이 다르기도 하고요. 특히 치안이 좋지 않은 지역, 밤에 돌아다니기 위험한 장소는 일몰 시각에 맞춰 숙소로 들어가야 하거든요. 하루에 어디를 갈지, 몇 시간이나 머무를지 계획을 세우는 데 분명 도움이 되겠죠.

그래서 제가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즐겨 찾는 사이트를 한군데 공개하려 합니다.


일출 일몰 시간 확인 사이트 Time and Date


https://www.timeanddate.com/astronomy/

위 주소로 들어가시면 캡처 사진과 동일한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가 있어요. 

타임앤데이트는 시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데 일출 일몰 확인에는 이 페이지가 가장 편하더라고요. 전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사용해요. 

전 세계 모든 지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국내여행, 해외여행 어딜 가시더라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일출 일몰 시간 확인 사이트 Time and Date 이용방법


일출 시각 확인 방법은 무척 간단해요! 

위와 같이 Sun -> Sunerise&Sunset times 칸 안에 원하는 지역을 영문으로 넣고 Go!


저는 제주를 찾아봤어요. 성산일출봉에서 보는 일출과 일몰을 너무 좋아하거든요~ :)





첫 화면은 기본적으로 오늘 정보를 제공해요. 달의 모양과 일출 일몰 시각, 기준 위치, 낮 길이 등이 나오네요.

스크롤을 조금만 더 내려주세요~




그럼 짠! 앞으로 일주일간의 일출 일몰 시각을 볼 수 있습니다.

일주일은 너무 짧은 거 아니냐고요? 해외여행 계획은 한두 달 전에 미리 세우고 그러신다고요?

맞아요. 저도 그럴 때가 있거든요.


당연히 이 사이트에서 며칠 혹은 몇 달 뒤의 일출 일몰 시각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 일출 일몰 시간표 아래에 있는 See full month's Sun을 클릭해주세요.





이번 달의 일출 일몰 시간표가 쭉!! 오늘 날짜는 노란색 하이라이트로 표시하는 센스까지 ;)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이번 달이 아니죠. 몇 달 뒤의 일출 일몰 시간표를 알아볼까요?

우측 상단 Month와 Year를 원하는 날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Go!





와~ 1월과 비교하면 7월에는 확실히 해가 일찍 뜨고 늦게 지네요. 약 2시간 정도씩 차이가 나고, 결국 낮의 길이가 4시간이나 길어지니 역시 여행은 여름에 하는 게 이득인가 봅니다. 물론 밤에 즐길 수 있는 문화도 있긴 하지만 낯선 장소를 돌아다닌 건 아무래도 낮이 편하잖아요~


여행을 좋아해서 혼자도 많이 다니고 친구, 가족과도 자주 떠나곤 해요. 그러면서 쌓인 여행팁 하나씩 풀어드릴게요. 항공사에서 근무한 경험도 있어서 현장 항공 지식도 나름 보유하고 있답니다 ;-)


오늘은 전 세계 일출 일몰 시간 확인 사이트와 이용법을 알아봤어요. 무계획으로 떠나는 여행도 낭만적이지만, 계획이 필요할 땐 해 뜨고 지는 시각까지 꼼꼼하게 확인해서 알차고 안전한 여행 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여행 되세요!


BELATED ARTICLES

more